현대 EV6
네오테크 NF4P 380mm,리어확장 380mm
캘리퍼 색상 : 레드
전남 목포 거풍타이어 북하점
네오테크 전문 장착점
문의전화 : 010 - 9696 - 1234
안녕하세요 전남 목포 광주 여수 등
휠 타이어 서스펜션 브레이크
튜닝 전문 샵
전남 목포 거풍타이어 북항점
강형석 실장입니다.
오늘 포스팅해드릴 차량은
전기차량 EV6 입니다.
이번에 차량을 중고로 업어오셔서
전기차량의 특징인 무거운 무게때문에
제동성능 밀림 현상때문에
브레이크 튜닝을 하러 방문을 해 주셨습니다.
EV6 차량은 프론트 순정 1P
리어확장은 디스크 크기 미달로
어쩔수없이 제동성능에 예민하신 분들은
많이 밀린다고 느끼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전기차량들 EV6,EV9 등
무게가 많이 나가는 차량들에게는
브레이크 튜닝이 안전상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단 한번의 제동성능으로 사고를 면한다면
브레이크 값 이상의 가치를 느낄수 있기 때문에
보험느낌으로 장착을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네오테크 브레이크 킷
- 네오테크 포지드4P 캘리퍼(빨강) -
- 노멀패드 -
- 380mm 30T 2PC 네오디스크 -
- 380mm 12T 2PC 네오디스크 -
- 3D 역설계 정밀 가공 브라켓 -
- 튜닝인증 스티커 -
- DOT4 브레이크 액 -
네오테크 브레이크는 도장 상태부터
제품 조립과정까지 사람의 손으로
규정 토크 갑스로 정확하게 조립을 하기 때문에
언제나 믿음 가는 브랜드입니다.
지금까지 장착을 하면서 네오테크 제품들은
센터가 안맞아서 말썽을 일으킨적이 없습니다.
네오테크 디스크는 풀 알루미늄 소재의 디스크 하우징
캘리퍼는 4000톤 단조 캘리퍼 바디를 적용으로
무게감을 확실하게 줄이면서
강성은 높이고 순정 브레이크와 큰 차이 없는 무게감으로
훨씬더 좋은 성능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순정 브레이크 호스를 전용 툴을 사용해서
브레이크 액이 새지 않게끔 고정 후
순정 캘리퍼와 디스크를 탈거 합니다.
어느정도 주행을 하고 연식이 좀 된 차량들이
허브에 녹이 상당이 많이 올라옵니다.
녹 제거를 하지 않고
디스크를 장착하게되면
정확하게 안착이 되지 않아서 조금 틀어져
제동성능에서 성능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허브 녹 제거 후 아연도금 코팅제를 사용해서
녹방지 작업까지 작업을 진행합니다.
브라켓 고정볼트와
캘리퍼 고정볼트에
록 타이트 풀림 방지제를 사용해서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규정 토크 값으로 정확하게 체결합니다.
캘리퍼에 연결해야하는
호스 끝단에 위치하는 12mm 고정볼트
신품 동와셔로 교환작업 진행.
DOT브레이크 액 에어빼기 작업
이 작업을 소홀히 하게되면
캘리퍼 안쪽 호스안에 에어가 남아있게됩니다.
그렇게 되면 페달깊이도 깊어질뿐더러
제동성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안쪽과 바깥족 에어브리더를 통해서
정확하게 에어빼기 작업을 진행합니다.
에어빼기 작업을 마무리 후
워셔액으로 잔여물들 청소후
프론트 작업을 마무리 해드렸습니다.
리어 작업도 프론트와 동일하게 작업을 진행합니다.
리어쪽은 생각보다 녹이 거의 없어서
에어브러쉬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녹 제거 후
아연도금 코팅제를 사용해서
마무리 해드렸습니다.
프론트와 작업은 동일하게 진행.
캘리퍼 고정볼트와
브라켓 고정볼트에 록 타이트 풀림방지제를 사용해서
정확하게 작업을 진행합니다.
리어 캘리퍼는 프론트와 동일하게
빨간색 라카페인트로
도색 작업을 서비스로 해드렸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시운전 테스트까지 진행
프론트와 리어확장 작업 소요시간은
약 2시간~2시간30분정도 걸립니다.
튜닝인증 스티커도 고객님들이 하시기 어려움이 있어서
인증까지 마무리 후
출고도와드렸습니다.
목포타이어 목포 거풍타이어 북항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 010 - 9696 - 1234
용당 본점
북항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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